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뉴질랜드 로토루아에서 체험해야 할것들

by 여행미식가 2023. 4. 8.

뉴질랜드 로토루아

뉴질랜드 북섬의 플렌티만 지역에 위치한 로토루아는 문화, 역사, 그리고 자연미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지열의 경이로움과 마오리족의 유산으로 유명한 로토루아의 유래과 문화, 이곳에서 꼭 체험해야 할것들, 추천요리와 다양한 숙소

로토루아의 유래과 문화

로토루아는 유럽 이전 시대부터 시작되어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지역은 600년 이상 전에 마오리족이 처음으로 거주했으며, 그들이 끼치는 영향력을 오늘날에도 여전히 보고 느낄 수 있다. 로토루아의 마오리어 이름은 테 로토루아-누이-아-카후마타모에이며, 이는 "카후마타모에의 위대한 호수"라는 뜻이다. 로토루아 주변 지역은 온천, 간헐천, 진흙 웅덩이가 있는 지열로 매우 활동적인 곳이다. 마오리 사람들은 이러한 자연적인 불가사의들이 그들의 불의 신인 Te Whakaupo-tahi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믿었다. 그들은 이러한 지열이 만들어내는 자연적인 경이로움을 신성한 것으로 보았고 그것이 치유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다. 1800년대에, 유럽인들은 로토루아에 도착하기 시작했는데 그들은 이 지역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에 매료되었고 농업과 임업의 가능성에 이끌려 정착하였다. 하지만, 유럽인들의 정착은 그들이 마오리족에게 원주민의 땅과 문화를 포기하도록 강요하였기 때문에 갈등을 빚어왔다. 결국 오늘날, 로토루아는 마오리족의 유산과 자연의 경이로움을 기념하는 번창하는 도시가 되었다. 방문객들은 문화쇼와 마라에 방문에서 마오리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유명한 Pohutu 간헐천과 Wai-O-Tapu 열 원더랜드를 포함한 그 지역의 지열 불가사의를 탐험할 수 있다.

이곳에서 꼭 체험해야 할것들

로토루아에 가서 꼭 체험해야 할것들을 소개해 보겠다. 첫 번째는 체험 마오리 문화체험이다. 로토루아는 뉴질랜드 마오리 문화의 심장부라서 방문객들은 다양한 문화쇼와 마라에 방문에서 이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타마키 마오리 마을은 방문객들이 마오리족의 풍습에 대해 배우고, 전통 행기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등, 재미있는 문화 공연을 볼 수 있는 인기 있는 명소이다. 두 번째는 대표적인 지열 불가사의 탐험 코스이다. 로토루아는 지열 활동으로 유명하며, 방문객들은 유명한 와이오타푸 열 원더랜드와 테 푸아를 포함한 다양한 지열 공원에서 이 독특한 풍경을 탐험할 수 있다. 이 공원에는 거품이 일고 있는 진흙 웅덩이, 김이 모락모락 나는 환기구, 분출하는 간헐천을 볼 수 있는 코스가 있다. 수상비행기 투어로 하늘위에서 로토루아 지열계곡을 구경하고 타라웨라산 정상에 내리거나 오라케이 코라코 지열공원과 동굴을 탐험할 수도 있다. 아마도 어디서도 경험하지 못한 독특한 체험이 될 것이다. 세 번째로는 삼나무 숲 방문하기 코스가 있다. 레드우드라고도 알려진 와카레와레와 숲은 로토루아의 외곽에 위치한 아름다운 숲이다. 이 숲에서 하이킹, 산악자전거, 승마를 포함한 다양한 야외 활동을 할 수 있고 짚라인이나 캐노피 투어를 통해 위에서 숲의 아름다움을 내려다보는 멋진 경험할 수 있다. 네 번째 추천코스는 천연 온천 수영장 체험이다. 로토루아는 휴식을 취하고 따뜻한 물에 몸을 담글 수 있는 다양한 천연 온천 수영장의 본거지이다. 케로신 크릭과 온수 해변은 방문객들에게 독특하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는 이곳의 인기 있는 장소이다. 다섯 번째 추천코스는 어드벤처 활동 즐기기이다. 로토루아는 조르빙, 백수 래프팅, 번지점프를 포함하여 스릴을 찾는 사람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 액티비티가 있다. 아그로벤처스 어드벤처 파크는 스룹, 프리폴 엑스트레마이트, 아그로젯을 포함한 아드레날린을 뿜어낼만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액티비티가 모여있는 인기 있는 명소이다. 여섯 번째 추천코스는 호빗 방문이다. 영화 반지의 제왕과 호빗 영화의 세트장인 호빗은 로토루아 바로 외곽에 위치해 있는 숨 막힐만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이다. 이곳 방문하면 영화 세트장의 가이드 투어를 하고 호빗 구멍, 정원, 그리고 영화의 다른 상징적인 장소들을 탐험할 수 있다. 마지막 추천코스는 탐험 타우포 호수이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호수인 타우포 호수는 로토루아에서 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다. 이 호수에서, 수영, 카약을 포함한 다양한 수상 활동을 하거나 유람선을 탄다던가 하이킹을 하며 와이카토 강에 위치한 놀라운 폭포인 후카 폭포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로토루아와 그 주변에는 도시투오너 로토루아 박물관을 방문 및 근처의 타우포와 타우랑가 마을을 탐험할 수 있다.

추천요리와 다양한 숙소

로토루아는 마오리족의 유산과 그 지역의 천연자원을 반영하는 독특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다음은 로토루아에서 꼭 먹어봐야 할 요리이다. 첫 번째, 한기는 지하 오븐에서 음식을 요리하는 전통적인 마오리 요리이다. 고기, 야채, 그리고 때때로 생선을 바구니에 넣어 뜨거운 돌과 함께 구덩이에 묻는다. 음식은 흙속에서 돌에서 나오는 증기와 열에 천천히 데워지며 몇 시간 동안 조리되는 대표적인 슬로푸드이다. 로토루아를 방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먹어봐야 하는 음식이 한기이다. 두 번째 추천음식은 마오리 빵이다. 레위나 빵으로도 알려진 마오리 빵은 세대를 거쳐 전해지는 사워도우 스타터로 만들어진다. 이 빵은 독특한 톡 쏘는 맛을 가지고 있고 보통 버터나 잼과 함께 제공된다. 세 번째 음식은 해산물이다. 로토루아는 해안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해산물이 이 지역에서 인기 있는 음식이라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다. 신선한 생선, 새우, 가재는 로토루아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해산물들이다. 뉴질랜드는 키위로 유명하고 로토루아도 예외는 아니다. 이곳에서 신선한 과일, 주스, 그리고 잼을 포함한 다양하게 요리된 형태의 키위를 맛볼 수 있다.Rotorua는 예산과 선호도에 맞게 다양한 숙소를 선택할 수 있다. 그중 몇 가지를 소개해 보겠다. 첫 번째로는와이 오라 호숫가 스파 리조트인데 이 고급 리조트는 이름 그대로 로토루아 호수의 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호수와 주변 산의 멋진 전망을 제공한다. 이 리조트에는 스파, 온수 욕조, 그리고 현대식 마오리 요리를 제공하는 식당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 숙소는 Rydges Rotorua로 이 4성급 호텔은 로토루아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편안한 객실과 스위트룸을 제공한다. 호텔에는 레스토랑, 바, 야외 수영장도 있다. 다음 소개 숙소는 베이스 백팩커스 로토루아인데 도심에 위치한 저렴한 가격의 호스텔로 배낭여행객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무엇인가 요리도 해 먹는 자유로운 구조를 원한다면 공유 프롬프트를 추천한다. 이 호스텔은 개인 방에 묵으면서 공동 주방을 쓸 수 있고 라운지, 야외 테라스를 갖추고 있어 예산에 민감하면서 약간 으 프라이버시를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훌륭한 선택지이다. 고급스러운 숙소로는 리갈 팜 리조트가 있는데 이 부티크 리조트는 커플이나 가족에게 완벽한 고급스러운 독립 빌라를 제공한다. 이곳은 온수 수영장, 온수 욕조, 바비큐 공간을 갖추고 있어 우리나라의 펜션과 같은 곳으로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옵션이다. 도심 속에 있는 숙소를 원한다면 프린스 게이트 호텔을 추천한다. 이 유서 깊은 호텔은 도심에 위치해 있으며 우아한 객실과 스위트룸을 제공한다. 이 호텔에는 뉴질랜드 전통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과 현지 와인과 맥주를 제공하는 바도 있다. 마지막으로 추천할 곳은로토루아 열 휴가 공원이다. 이 휴일 공원에는 오두막, 모텔, 캠핑장을 포함한 다양한 숙박 옵션이 있다. 이 공원은 쿠이라오 공원 열 보호 구역 옆에 위치해 있으며 손님들에게 천연 온천으로 이루어진 수영장이 있다. 이렇게 로토루아는 독특하고 매혹적인 여행지이다. 마오리 문화와 같은 톡특한 문화체험을 원하거나 자연의 경이로움을 찾아다니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픈 여행지이다. 뉴질랜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꼭 여행 일정에 로토루아를 추가해 보자.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