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네치아의 역사 문화 가볼만한 곳과 대표음식

by 여행미식가 2023. 2. 23.

"아드리아의 여왕"이라고도 불리는 베네치아는 이탈리아 북동부에 있는 도시이다. 이 도시는 운하, 곤돌라, 아름다운 건축물, 풍부한 역사와 문화로 유명하다. 베니스는 한때 무역과 상업에 기반을 둔 강력한 경제를 가진 강력한 도시 국가였다. 

아름다운 도시 베네치아의 역사와 문화 가볼만한곳과 대표음식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베네치아의 역사

베네치아는 서로마 제국이 멸망한 후 AD 5세기에 세워졌다. 전설에 따르면, 그 도시는 야만인의 침략을 피해 도망친 난민들에 의해 세워졌다. 그 난민들은 아드리아 해 석호의 작은 섬들 위에 그들의 도시를 세웠다. 그 섬들은 다리와 운하로 연결되어 있었고, 이것은 도시의 특징이 되었다. 다음 세기에 걸쳐, 베네치아의 힘과 영향력은 커졌다. 베네치아 공화국은 강력한 해군과 무역과 상업에 기반한 번영하는 경제로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도시 국가 중 하나가 되었다. 르네상스 기간 동안, 베네치아는 예술, 건축, 문화의 중심지였다. 티치아노, 틴토레토, 카날레토 베네치아를 포함한 많은 유명한 예술가들이 1637년에 그 도시의 첫 공공 오페라 하우스의 개장과 함께, 그 도시에 정착했다. 18세기에 베네치아의 힘과 영향력은 쇠퇴하기 시작했다. 1797년 나폴레옹이 침공한 후, 그 도시는 1866년 이탈리아 왕국에 포함되었다. 운하와 낭만적인 곤돌라를 타는 도시인 베니스는 이탈리아의 가장 상징적인 목적지 중 하나이다. 아름다운 건축에서부터 맛있는 음식까지, 베니스는 모든것을 갖추고 있는 도시이다.

문화

베네치아는 역사와 지리에 의해 형성된 풍부하고 독특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이 도시의 건축물은 비잔틴,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의 영향을 받은 스타일의 혼합물이다. 운하, 다리, 좁은 골목은 도시 자체의 특징과 매력을 더해 준다. 베네치아는 또한 12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화려한 의상, 가면, 퍼레이드로 사순절 전 2주간의 축제인 카니발로 유명하다. 카니발은 사순절 요리가 도시 문화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이기 전에 베네치아 사람들이 음식, 음료, 오락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드리아해에 위치한 도시의 위치 덕에 해산물 요리는 현지 베네치아 식단의 주식이다. 가장 유명한 베네치아 요리 중에는 바칼라 만테카토(크림의 코드), 사오르(새콤달콤한 양념장의 정어리), 리보베네시안(간과 양파)이 있다. 마지막으로, 베네치아는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유리 제조 전통으로 유명하다. 베네치아 석호에 위치한 무라노 섬은 아름답고 복잡한 유리 그릇을 만드는 유리 부는 사람들로 유명하다. 간단히 말해서, 베네치아는 작은 군도의 기원에서부터 강력한 섬의 높이까지 풍부하고 매혹적인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다.  도시 국가인 베니스는 유럽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오늘날, 베네치아는 독특한 요리와 아름다운 유리 전통을 가진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이다.

가볼만한 곳

1.성 마르코 대성당: 이 아름다운 대성당은 베니스에서 가장 유명한 건축물 중 하나이다. 성 마르코 대성당은 아름다운 모자이크, 프레스코, 조각들이 있는 비잔틴 건축의 좋은 예이다. 사람들이 붐비는 것을 피하기 위해 반드시 아침 일찍 가야 한다. 2.도제의 궁전: 이 인상적인 궁전은 한때 베니스의 도제의 거주지였다. 이 궁전은 아름다운 건축물, 예술품, 역사적 유물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하이라이트는 궁전과 감옥을 연결하는 한숨의 다리이니 꼭 챙겨 보아야 한다. 3.리알토 다리: 이 아름다운 다리는 베니스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대운하를 가로지르는 다리로 물과 주변 건축물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사진 찍기에 좋은 곳이다. 4.대운하: 베니스의 대운하는 아름다운 건물, 궁전, 교회로 가득한 이 도시의 주요 수로이다. 대운하를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수상 택시나 곤돌라를 타는 것이다. 베네치아에서의 곤돌라 탑습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5.무라노: 베네치아 석호에 있는 이 섬은 유리를 만드는 전통으로 유명하다. 방문객들은 직장에서 유리 송풍기를 볼 수 있고 무라노 유리를 파는 많은 가게들을 둘러볼 수 있다.

대표 요리

1.치체티: 이런 작은 타파스 스타일의 요리들은 베네치아 요리의 주식이다. 그것들은 보통 바와 카페에서 제공되며 토스트, 튀긴 해산물, 미트볼과 같은 음식들을 포함한다. 치체티는 가벼운 점심이나 오후 간식으로 제격이다. 2.생선: 베니스는 물로 둘러싸인 도시이기 때문에 생선이 지역 요리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꼭 먹어봐야 할 요리로는 스파게티 알레 봉골레, 리소토 디 마레, 바칼라 만테카토가 있다. 3.스프리츠: 이 고전적인 베네치아 칵테일은 아페롤이나 캄파리, 프로세코, 그리고 클럽 소다로 만들어진다. 그것은 보통 한 접시의 시케티와 함께 제공되며 베니스에서 저녁을 시작하기에 좋다. 4.아이스크림: 이탈리아 아이스크림은 크리미한 질감과 맛있는 맛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 베니스에는 많은 젤라테리아가 있지만 젤라테리아 니코, 젤라테리아 알래스카 그리고 젤라토 디 나투라가 대표적이니 꼭 먹어볼것을 추천한다. 5.티라미수: 이 고전적인 이탈리아 디저트는 베니스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이다. 티라미수는 레이디핑거, 커피, 마스카르포네, 코코아 가루로 만들어진다. 티라미수를 베네치아에서 먹어보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퐁피, 카사 델 카페 티라미수, 그리고 이 트레 메르칸티이다. 한국에서도 고급 디저트인 티라미수를 본고장 베네치아에서 맛본다면 색다른 풍미를 느낄 수 있을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