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거울이며 지상의 천국인 우유니 소금 사막은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명소로 꼽히는 곳이다. 우유니 사막의 생성과정과 오늘날까지의 역사와 꼭 해봐야 할 잊을 수 없는 체험과 볼거리, 식사와 숙박에 대해 소개해 보겠다.
우유니 사막의 생성 역사
우유니 소금 사막은 지각변동으로 융기하여 바다가 솟아오른 후 거대한 호수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가장 독특하고 놀라운 숨 막히도록 아름다운 자연경관 중 하나이며 지상의 천국이다. 볼리비아 남서부에 위치한 우유니 사막은 약 10,582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고 두께는 12m, 소금 저장량은 700억 톤이 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소금 평원이다. 이곳의 소금은 보통 소금보다 농도가 5배나 짙다. 이렇듯 이곳은 수미터 깊이의 소금지각을 남기고 그 지역을 덮은 선사시대 호수의 유산이다. 우유니 소금 사막은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하고 매혹적인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 지역을 덮고 있던 선사 시대의 호수는 거대한 소금 퇴적물을 남기면서 약 3만 년 전에 말라버린 것으로 생각된다. 수세기 동안, 지역 원주민 공동체는 우유니 소금 사막의 소금을 추출하여 다른 상품과 거래해 왔다.19세기에 기차가 안데스 산맥에서 해안으로 광석을 수송하는 지름길로 소금 평원을 사용하면서 이 지역은 볼리비아 광업의 주요 교통 중심지가 되었다. 오늘날 우유니 소금 사막은 다른 세계의 아름다움에 감탄하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을 이곳으로 끌어들이는 인기 있는 관광지이다.
잊을 수 없는 체험과 볼거리
우유니 소금 사막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 중 하나는 소금 평원의 관광이다. 많은 관광 운영자들은 방문객들을 그 지역에서 가장 놀랍고 초현실적인 풍경으로 데려가는 하루나 며칠 간의 관광을 제공한다. 소금 평원 자체는 광대한 지평선을 그리면서 광활한 하얀 소금 대지가 펼쳐져 있기 때문에 아주 매력적인 곳이다. 이곳에서 찍은 많은 매력적인 사진들은 아직 가보지 못한 사람들의 마음을 끌어당긴다. 광활한 지평선을 달리는 자동차가 우유니 사막에 거울처럼 비쳐 마치 데칼코마니처럼 연출된다. 이곳에서의 사진 촬영은 원색적인 의상을 입었을 때 더욱 돋보이며 낮도 좋지만 석양이 질 때쯤의 광경은 세상 모든 근심을 잊게 만드는 매혹적인 광경을 자랑한다. 이러한 이유로 이곳에 가면 가이드 투어를 신청할 수 있는데 이 가이드가 여느 프로 포토그래퍼보다 월등히 뛰어날 뿐 아니라 우유니 사막의 포인트를 제대로 잡아 역동적인 사진을 찍어주기 때문에 인생에 남길 포토샷을 원한다면 반드시 해보아야 할 투어이다. 하루 요금은 1인당 50~100달러 정도이다. 이 가격에는 차량과 숙식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며 사막 주변의 섬에서 민박도 가능하다. 해가 지면 일교차가 심해 방한복이 필요한 사막 추위가 있으니 미리미리 대비하기 바란다. 방문객들은 또한 선인장과 다른 식물들로 덮인 소금 평원 한가운데에 있는 섬인 가까운 잉카와시 섬을 방문할 수 있다. 섬의 꼭대기에서, 방문객들은 주변 소금 평원과 산의 숨 막히는 광경을 즐길 수 있다. 또 다른 인기 명소는 우유니 마을 바로 외곽에 있는 기차 묘지이다. 이 섬뜩하고 매혹적인 곳은 19세기와 20세기 초에 광물을 수송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녹이 슬고 버려진 수십 대의 기차들이 있는 곳이다.
식사와 숙박
비록 우유니 마을 자체가 많은 식사나 숙박 옵션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근처의 콜차니 마을에는 훌륭한 호텔과 식당이 많이 있다. 이 가게들 중 많은 것들은 볼리비아 전통 요리를 전문으로 하며, 종종 세비체, 퀴노아 수프, 엠파나다와 같은 요리를 포함한다. 이 지역에서 가장 추천하는 호텔은 팔라시오 데 살로인데, 전체가 소금 덩어리로 지어졌으며 소금 평원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고 내부의 식탁, 침대, 조각품 등 모든 물건들 또한 소금으로 만들어졌다. 다른 훌륭한 옵션으로는 루나 살라다 호텔과 살 크리스털 사마냐 호텔이 있다. 이러한 보다 고급스러운 옵션 외에도, 우유니와 콜차니는 저렴한 여행객들을 위해 편안하고 저렴한 숙박 시설을 제공하는 다수의 저가 호스텔과 게스트하우스의 본거지이기도 하다. 간단히 말해서, 우유니 소금 사막은 정말로 독특하고 이색적인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명소이다. 여러분이 소금 평원을 탐험하고 싶든, 기차 묘지를 방문하고 싶든, 단순히 그 지역의 놀라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싶든, 볼리비아의 이 매혹적인 지역은 모든 사람들을 만족시켜 줄 것이다. 그러니 지구상의 숨 막히는 장관을 경험하기 위해 가방을 챙기고, 카메라를 들고, 떠날 준비를 하자.
댓글